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2021년 11월 19일(금) 오후 1시 30분,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학과장 노요섭)에서는 교육훈련용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의 모의비행 1~4 교과목의 원할한 비행교육을 위하여 도입되었으며, 학생들은 본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최다인 1인당 40~60시간의 비행교육을 통해 자가용 및 계기한정의 모든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 최미순 창의융합교육혁신원장, 김국완 항공학부장, 윤동국 비행교육원장 및 항공운항학과장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총장은 축사를 통해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의 교육훈련용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도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내 최고의 전공이론교육, 조종실기교육, 국내외 최다의 조종사 양성 연계과정 및 오픈비행학교 등을 통해 5년 내 탑 3라는 학과의 발전계획이 뜻을 이루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프라스카사는 세계 최고의 전문 비행시뮬레이터 제조업체로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약 60여 년간 최고의 모의비행훈련장치를 제공함으로서 항공산업의 안전을 증진시킨 업체로서 전 세계 약 70여개 국의 민, 관, 군에 걸쳐 2,500여대의 비행시뮬레이터를 생산 및 공급한 세계 최고의 전문 비행시뮬레이터 업체이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높은 조작감, 훌륭한 후속지원(A/S), 낮은 유지관리비라는 장점을 갖춘 회사이다. 이로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TRC 비행시뮬레이터 및 PC 비행시뮬레이터 등 약 20여대의 비행 및 PC 비행시뮬레이터를 확보하여 완벽한 조종실기 교육을 지원하게 되었다. 세한대학교는 항공운항학과의 교육 및 진로시스템은 2021년 3월, 새로운 학과장 부임 이후로 환골탈태 수준으로 개편되었으며, 5년 내 전국 Top3 항공운항학과로의 비상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  
김혜원 2021.11.25 추천 0 조회 36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학과장 노요섭)에서는 국내 최다인 1인당 40~60시간의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모의비행 교육을 위하여 미국 프라스카사의 C172 전용 Advanced Aviation Training Device (AATD)를 추가로 도입하기로 하였다. 프라스카사는 세계 최고의 전문 비행시뮬레이터 제조업체로 항공안전을 위해서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약 60여 년간 최고의 모의비행훈련장치를 제공함으로서 항공산업의 안전을 증진시킨 업체로서 전 세계 약 70여개 국의 민, 관, 군에 걸쳐 2500여대의 비행시뮬레이터를 생산 및 공급함으로서 생산성 및 제품 품질을 인정받은 업체이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높은 조작감, 훌륭한 후속지원(A/S), 낮은 유지관리비라는 장점을 갖춘 회사이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 1층 비행시뮬레이터실에 11월 중 설치될 예정이다. 이로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TRC 비행시뮬레이터 및 PC 비행시뮬레이터 등 약 20여대의 비행 및 PC 비행시뮬레이터를 확보하게 되었다. 상기 비행시뮬레이터들은 항공운항학과 모의비행 1~4 교과목 시간에 활용되며 자가용 과정 및 계기한정과정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세한대학교는 항공운항학과의 교육시스템은 2021년 이후로 환골탈태 수준으로 개편되었으며 5년 내 전국 Top3 항공운항학과로 완벽한 비상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  
김혜원 2021.10.28 추천 0 조회 4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사회복지학과는 사회 문제의 해결과 개인의 사회적 욕구 충족을 위한 응용 실천 학문으로써 사회복지학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복지의 실제 분야에서 응용되는 사회복지 전문 이론과 방법 및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여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개입 및 실천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인이 되도록 양성한다.   사회복지상담학과의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사회복지사가 된다. 사회복지사란 인간은 누구든지 고민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고민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서 그들의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예를 들면 학교 폭력(왕따)나 가정문제 능력을 향상시켜 가정과 학교 생활에 적응토록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스스로 고민을 해결하지 못하는 학생들, 군인들, 부부갈등을 겪고 있는 부부 및 자녀들, 성폭력 피해자 및 가해자들 등을 정신적인 상담과 방법을 통해서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사회복지사라 할 수 있다.   학과 특성으로는 교육 인적 자원부 <보건복지 분야> 특성화 우수 대학에 선정된 바 있으며 사회복지학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의 연속적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학사, 석사, 박사의 모든 과정에서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하고 사회 복지 실천 현장에서 많은 경험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이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춘 보건복지 서비스 센터를 구축하며 다양한 사회 복지 기관의 높은 취업률(80% 이상)을 자랑한다.   매년 사회복지학과 졸업생들이 사회복지 기관(어린이집 포함)으로 취업하고 있다. 예를 들면 김세창(2006년 졸업)은 굿네이버스 전남 아동보호전문기관(목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세계적인 사회복지 기관인 굿네이버스는 전국에서 모여든 지원자를 본부(서울)에서 필기 시험과 면접 시험을 실행하여 신입 직원을 모집하게 되는데, 김세창은 이러한 전국의 높은 경쟁을 물리치고 세한대 사회복지학과 출신으로 당당히 합격하여 목표 지역에서 윗사람들로부터 인정 받으면서 열심히 근무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면,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상담가. 초중 고교 학교 사회복지사, 종합병원 및 정신병원의 의료 사회복지사, 아동 및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의 다양한 분야로 자신의 적성에 따라 취업이 가능하다.
김혜원 2021.10.22 추천 0 조회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