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는 2022년도 항공의 날 기념 국립항공박물과 항공자료복원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주관 및 주최하였으며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신청을 받아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에서 행사를 진행하였다. 10월 29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항공박물관 1층 강당 및 로비에서 항공기 장비 복원을 위한 세척 체험을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 권병국 학과장은 항공산업전망 및 항공정비분야를 소개하였고 재학생 조교들이 랜딩기어, 러더, 토우바, 점프시트, 폭음기 등을 세정제로 클리닝하고 비파괴검사 장비로 균열 등을 테스트하는 체험을 진행하였다. 참가 중고등학교들은 항공박물관에서 항공기 장비 및 부품 등 자료를 클리닝하고 복원하는 절차를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항공정비분야 진로상담의 기회를 가졌다. 한편, 국립항공박물관과 세한대학교는 학술교류 및 항공자료복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세한대학교는 현재 보유중인 까치호를 국립항공박물관에 기증하기로 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최근 4년제 대학 항공정비학과 중 공군장교를 최다 배출(2022년 13명 임관, 2023년 17명 임관예정)하면서 신흥 명문학과로 자기매김하고 있다.  
김혜원 2022.11.07 추천 0 조회 81
개막식은 9월 30일(금) 오후 3시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만화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하는 개막식은 정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만화 행사라는 특색을 살려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개막식 사전 행사로 레드카펫 포토행사를 진행하며 김수용 작가의 만화음악 디제잉 공연과 만화주제가 아카펠라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개막식 VIP 참여자를 대상으로 ‘나에게 만화란’ 인터뷰와 ‘이세계 이야기 대담’으로 축사 및 환영사를 대신하며 이후 부천만화대상 시상식과 개막선언이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프랑스&콩고만화 해외전문가 초청 대담’에서는 프랑스 리옹 만화축제 니콜라 피카토 감독과 콩고 빌리리 만화축제 엘리온 감독이 참여해 코로나 19 이후 각국의 축제와 만화생태계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특별강연으로 ‘만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만’과 ‘저작권 강의’가 진행되었다. ‘만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만’에서는 웹툰 산업의 급성장으로 웹툰을 기획하고 만드는 웹툰PD라는 직업의 기능과 역할, 취업전망에 대해 토리컴즈 송순규 대표가 참여해 제시했다. ’저작권 강의‘에는 웹툰창작시 발생하는 다양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 웹툰 작가로 알아야 할 다양한 저작권 문제들에 대해 법무법인 제하 전세준 변호사가 교육하였다. 한편, 만화전시는 부천만화대상 수상작전, K-TOON NFT ART전, 벨기에에서 온 엉뚱냥 르깟전,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전 등이 열린다. K-TOON NFT ART전은 이두호, 이현세, 김형배, 김동화 작가 등 원로만화가 10인과 신예 만화가 11인이 참여해 메타버스와 NFT ART를 결합한 실험적인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과 중국 만화가 51명이 참여하는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전: 친구, 우정> 전시도 눈여겨볼 만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ICC(국제만화가대회) 사무국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원로작가부터 신진작가까지 세대와 국경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친구, 우정’에 대한 다양한 만화적 해석과 상상력을 선보였다. 이 행사에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도 참여해 이목을 이끌었다. 페이스 페인팅과 키링 만들기라는 부스를 운영하여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에 맞는 수준급의 실력을 펼쳐 행사기간동안 관람객은 끊이질 않았다. 한편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개최되었던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세한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조득필 교수님의 펜이 전시되어있다. 이는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저력과 교수진의 능력을 보여주었다.   참고 :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30일 개막:빠른뉴스 바른뉴스 메타TV뉴스 (metatvn)
김혜원 2022.10.17 추천 0 조회 74
세한대와 제주항공 협약식 기념 사진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는 2022년 9월 1일(목) 제주항공 정비본부(본부장 박석룡)와 항공정비사 교육 및 현장 전공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민간 항공관련 업체와 육·해·공군의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하여, 학생들의 효율적인 현장 전공실습을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1~3학년 비행기정비사교육과정, 4학년 1학기 헬기정비사교육과정, 4학년 2학기 항공기기종교육과정(위탁) 및 항공사맞춤형교육과정 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KAI,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임원진과 인적교류를 통하여 특강유치를 하고 있으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서울, 에어인천, 이스타항공, 고암에이스항공, 하이에어, 산림항공, 유아이헬리콥터, 알에이치포커스 등 30여개 업체와 항공정비교육 및 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항공사 네트워크 구성 뿐 만 아니라 최적의 실습환경 구성을 위하여 당진캠퍼스 격납고 건설 및 영암비행장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당진캠퍼스 격납고는 보유중인 경항공기와 헬리콥터를 입고하여 비행기 장탈착, 점검, 시운전 등 항공정비사과정 실습을 하고 경항공기 업체와 MRO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한대 항공정비학과는 2017년도에 개설하여 2021년도와 2022년도에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22년도에는 항공정비학과 중 최다 공군장교(12명)를 배출하였다. 2023년도 예비공군장교도 현재 17명이 합격한 상태이다. 항공정비학과장(권병국)은 “재학중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후 정비특기 군간부로 임관하여 경력을 쌓고, 그것을 토대로 제대후 민항사에 취업하는 진로 로드맵을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있다”고 하며 학과 교육이수체계가 그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혜원 2022.09.19 추천 0 조회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