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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는 2022년도 제148기 공군학사장교 12명이 임관했다고 발표했다. 4년제 대학 항공정비학과 중 최다 배출이다. 내년 2023년도 제149기 예비 공군학사장교도 17명이 합격한 상태이다. 본 학과는 공군학사장교 양성을 위하여 공군장교 출신 교수 2명을 초빙하였으며 장교준비동아리(회장 정지호)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정비사로 항공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과 아울러 항공정비특기 군 간부(장교, 부사관, 군무원) 경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항공정비학과 졸업생은 공군을 비롯하여 육군, 해군, 해병대에 항공정비특기 군 간부로 임관하는 것이 진로코스이다.   본 학과는 항공정비실습실을 항공기 시스템별로 구축완료하여 2020년 12월에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 승인(지정번호 : 2020-ATO-28)을 받았다. 그리고 항공기 정비실습을 위해 공군전투기 2대(RF-4C, F-5F), 육군 헬리콥터 2대(UH-1H, 500MD), 경비행기 2대(C-172, T-103), 초경량비행기 1대(까치호), 터보제트 5대(J79, J85 등), 터보프롭 1대, 터보샤프트 2대, 왕복엔진 7대를 입고했고, 기계공작실습실, 항공기체실습실, 항공기관실습실, 항공전기전자실습실, 항공통신항법계기실습실, 비파괴검사실습실, 복합소재실습실, 용접실습장, VRAR 및 MTD 모의 실습실을 구축하고 있다.   본 학과목표는 ▶ 4년제 항공정비학과 TOP2 진입 ▶공군예비장교 배출 TOP 유지 ▶항공정비교육 TOP Level 구축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모범 운영 ▶4차산업혁명기술 융합교육 특성화 시스템 구축이다.   상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 항공산업기사⋅항공정비사 자격증 이외에 비파괴검사산업기사⋅용접산업기사⋅무선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교육 강화 ▶ 장교⋅부사관⋅군무원 임관, 항공사 취업, 해외 항공대학 유학을 위하여 맞춤식 교육(수준별 학습프로그램, 학습 동아리, 동영상 강좌, VR면접, 전문가 특강 등) 강화 ▶ 비행기 정비사 과정에 이어 추가로 헬리콥터 정비사 과정 및 전기전자 정비사 과정 인가유치 ▶ 당진캠퍼스 격납고 건설, 영암캠퍼스 비행장 건설 ▶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 운영 ▶ 방과후 토익 및 방학 중 영어회화캠프 운영 ▶ 선후배 멘토링 시스템 운영 ▶ 1인 1동아리(봉사, 학습, 실습, 자격증, 군간부, 학생회 등)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장(권병국)은 “우리학과는 2017년도 학과개설 이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항공산업기사 및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율과 공군장교 및 공군부사관 합격자 수는 높은 수준으로 중부지역 항공정비교육의 요람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승율 2022.08.16 추천 0 조회 79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2001년에 입학정원 20명으로 개설하였고, 중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기술영역을 가르칠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전국에 세한대학교를 포함하여 3개 대학교에만 있고, 3개 대학의 입학 정원을 모두 합해도 85명 정도이지만, 임용선발인원은 11년 평균 110명이었다.  따라서 입학정원에 비해서 선발인원이 많아 교사 임용률이 상당히 높은 학과이다.  기술교육과를 졸업하면 임용시험을 거쳐 국공립학교에 임용되거나 사립 중고등학교에 임용되며, 기술·가정 교사는 기술교사와 가정교사를 따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가정 교과목은 고등학교는 선택이지만, 중학교에서 필수 교과목이므로, 기술교사 선발은 계속될 것이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2005년 첫 졸업생이 배출된 이후 최근 6년 70여명이 기술 교사로 임용되었고, 현재까지 국공립 및 사립학교에 130 여명 이상이 기술교사로 임용(50% 이상이 교사로 임용)되었다. 임용에서 아쉬움이 있는 학생들은 기간제 교사 요청이 많아 기간제 교사하면서 공부하거나, 복수전공 교사로도 진출, 또는 공부를 1~2년 정도 공부하면서 임용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교육과 특성화 방안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기술교과 임용고사 및 이에 준하는 시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 특성화 방안은 다음과 같다.     기술교사 양성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78
  최근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를 통해 교원 양성 대학이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교사를 배출하도록 시스템과 역량을 갖춰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세한대학교가 우수한 유아 교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7년 교육부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를 받았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전문역량, ▶창의성, ▶유아와 부모와 소통, ▶지역사회와 소통, ▶놀이 중심의 교육을 실천하는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원양성과정을 구축했다. 또 학생들은 2 종의 국가 인증 교사 자격증 외에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독서토론지도사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등을 취득한다. 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하며 전문역량을 쌓아가도록 다양한 혁신교수법과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전개한다. 학생들의 전공만족도는 매우 높다.   이밖에도 우수한 유아교육현장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현장연계교육, ▶다양한 동아리 활동(인형극부, 학술부, 임용고시반 등), ▶진로 및 취업 관련 체계적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예비유아교사로 성장한다. 학과의 취업률도 높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우수한 유아교육 실습기관에서 실습 후 각 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전원 취업시키고 있다. 한편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전남의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 운영기관’이다. 전남도청 비둘기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영유아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19
  특수교육은 일반적인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방법으로는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운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그들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특수교육 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분야로 장애영역에 따라 시각장애교육, 청각장애교육, 지체장애교육, 지적장애교육, 정서·행동장애교육 등으로 구분된다.  세한대학교 특수교육과는 인근지역에 있는 특수학교, 특수학급, 장애인복지관, 장애전담 어린이집 등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과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인성적 자질을 겸비한 특수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또  선·후배간 멘토링 프로그램, 특수학교 연계 학년별 실습 프로그램, 현장교사 수업 코칭 프로그램, 특수교육 전문가 및 동문선배 초청 특강, 선진 특수교육기관 견학, 특수교육학 임용 특강 및 스터디 그룹 운영, 동문선배 초청 임용 멘토링 프로그램, 교재교구 전시 및 수업시연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년도 합격자 명단 2021 김○지, 박○영, 최○미, 김○천, 안○(전남), 박○리, 윤○훈, 장○웅(경기), 김○언, 한○정(인천) 2020 성○희(해남교육지원청), 김○림(완도노화초등학교), 장○정(삼호중앙초등학교), 조○정(함평영화학교), 박○영(장흥관산중학교), 하○기(해남동초등학교), 신○영(진도군내북초등학교), 정○영(해남산이서초등학교), 이○현(광주풍암중학교), 허○훈(광주첨단고등학교), 윤○현(청주혜화학교), 신○영(단양교육지원청), 차○울(정읍다솜학교), 최○정(인천계양초등학교), 권○윤(안동진명학교) – 이상 15명 2019 박○은, 고○, 김○웅, 정○연, 윤○현(전남), 이○현, 조○탁(충북), 황○현(서울), 김○영(전북), 류○원(경기도) -이상 10명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74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경영학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3개를 동시에 취득하는 창의적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하고 있다. 경영학전공은 특히,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한 미래형 다기능 인재교육은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미래성장 창의적 인재양성이라는 학과 비전을 가지고 경영전문가 인재양성, 글로벌 리더 일자리창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지역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경영전문 인재양성, 지역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기반구출 및 지역 특화사업 활성화, 관산학연 경영전문 협의체 구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복지상담전공은 사회복지의 가치와 지식기반을 바탕으로 개인, 가족, 집단, 조직, 지역사회가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전문적·실천적 기술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활용할 줄 아는 다기능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한다.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대안제시 능력과 활용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문제해결과정에 사회복지실천학문의 속성을 활용하여 적극적 헌신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취업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주도적 인재양성, 휴먼서비스 조직의 구성원이 갖추어야 할 바른 인성을 갖춘 공감형 인재양성을 한다. 사회복지상담전공을 졸업후 진로는 사회복지기관 ( 지역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아동보호전문기관, 노인보호 및 치매전문기관, 청소년 수련관 등 ) 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사회복지시설 (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 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 전신건강증진센터 등 ) 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학교 ( 학교사회복지사 ) , 병원 (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 , 재활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가족 및 다문화가족 전문가로 진출 (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상담전문가 ( 학교, 개인 및 가족상담기관, 아동 및 발달지원센터 등 ) 로 진출 등 다양한 분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오승율 2022.07.26 추천 0 조회 82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는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실무중심형 인재육성의 교육 목표와 인재상을 실현하고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강화를 위하여 전공 교육과정을 내실화하며 전공의 질 제고와 수요자 중심 교육을 위한 다양한 전공 교육과정의 개발과 보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시대에 국가 경쟁력있는 학과로 발전하고 있다.  교육 목표는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육체와 정신이 건강한 실사구시형 인격인 양성과 태권도 전문지식과 소통, 창조, 진취적인 역량을 갖춘 태권도 지도자 양성, 글로벌 능력을 갖춘 지역 밀착형 실무 전문가 양성이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의 장점은 전남 유일한 태권도 양성 거점 대학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해외 및 지역 밀착형 실무중심 교육강화 되었고,  우수 태권도(겨루기,시범,품새) 선수단 운영한다. 또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하며  다양한 비 교과과정의 운영과 실무 맞춤형 교과 과정의 운영,  전공 심화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개인 훈련 진도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아래와 같다. – 대학원 진학 후 태권도학과 전공 교수 – 국내 태권도 겨루기 실업팀 선수 – 국내 태권도 품새 실업팀 선수 – 대한태권도협회, 세계연맹, 국기원 국가대표 시범단 활동 – 국내 외 태권도(겨루기, 품새, 시범) 지도자 활동 – 국내 태권도팀 감독 및 코치 – 경찰 및 소방공무원 – 유아체육관련 지도자 – 태권도장 관장 – 스포츠 강사 및 관련 직종 – 스포츠전문지도사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아래와 같다. – 태권도 단증 – 국가 스포츠지도사자격증 6종류 (생활, 전문, 노인, 장애인, 유아, 건강운동관리) – 사범자격증 – 심판자격증(겨루기, 품새, 시범) – 장애인 태권도 지도자 자격증 – 장애인 태권도 심판 자격증 – 스포츠마사지 자격증 – 스포츠테이핑 자격증 – 레크리에이션 자격증 – 음악줄넘기 자격증  
오승율 2022.07.20 추천 0 조회 70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20년 전통과 사회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지속발전 중이다.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역량을 갖춘 교수진과 우수한 교과과정을 통해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른 체육지도자 자격제도에 따라 재학 중에는 건강관리, 운동재활, 스포츠지도에 대한 심층적,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재활, 작업치료 등 타 학문 복수전공 혹은 부전공 기회를 제공해 융복합적,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육성종목 야구 축구 유도 씨름 배드민턴 사격 럭비 바둑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건강하고 행복한 창조적인 삶을 추구하는데 필수불가결한 것으로서 현재 산업사회를 살아가는 국민들에게 있어서는 더욱 절실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서 스포츠 대중화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실기를 겸비한 전문인을 육성하며 국민체육진흥에 실천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인재, 급변하는 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스포츠 대중화를 이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치하게 되었다. 또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를 졸업하면 생활 전문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자, 운동처방사, 레져관련 이벤트지도자,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1,2급, 사회체육관리자 및 경영자, 스포츠미디어 관련 분야 취업,  대학원 진학, 각 종목 프로선수 및 자격증 획득, 수상 및 수중스포츠 자격증, 선수트레이너, 실업팀 선수 등으로 다양한 진로가 있다.
오승율 2022.07.20 추천 0 조회 23
   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누구나 선호하는 최고의 학과로서 1998년 신설된 후 지난 20여년 동안 600여명의 물리치료사가 양성 되었으며, 물리치료 서비스와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정진하고 있다.  ‘소생된 생명을 살 가치가 있는 생명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은 물리치료의 철학으로, 생명존중의 선진사회의 철학과 물리치료의 철학이 일치함을 알 수 있고 고도의 산업화, 교통수단의 발달 등의 현대 문명 혜택과 인구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근골격계 질환과 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장애자의 수가 증가 일로에 있으며, 이들에게 적절한 재활 서비스를 하기 위해 물리치료는 다욱 절실히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선진사회 일수록 물리치료가 발달되어 있으며 국민들의 물리치료에 대한 서비스 요구도가 매우 강하다. 이러한 사회의 요구에 대비하기 위하여 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전인적인 임상실무형 물리치료사, 근거 중심 물리치료의 강화에 따른 전문물리치료사, 국제화 시대의 물리치료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폭 넓은 임상실습과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및 건강 증진과 봉사하는 물리치료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물리치료학 교육자와 연구자를 배양하기 위한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승율 2022.07.20 추천 0 조회 31
  세한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황은정교수)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지닌 대상자에게 치료적 돌봄을 제공하는 전문직 간호사를 육성하는 학과이며 세부적으로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적 간호사,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전인적 간호사, 국제 감각을 지닌 진취적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있다.  교육 이념은 진리탐구, 덕성함양, 기술계발이며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지닌 대상자에게 치료적 돌봄을 제공하는 전인적 간호사를 양성한다를 교육목적으로 삼는다. 또한 창의적, 비판적 사고를 통한 간호문제 해결과 전문직 자기계발 및 창의적 활동 수행을 하는 간호사, 건강관련 정보 활용 능령 및 글로벌 리더쉽을 발휘하고 문화중심 간호를 실천하는 진취적 간호사, 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인간호를 제공하며 치료적 의사소통 및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며 법적, 윤리적 책임 의식을 갖고 있는 전인적 간호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세한대학교 간호학과는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 임상적 추론을 실행하며 간호 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또한 국내외 건강관리 실무에서 리더쉽을 발휘하고 보건의료 팀내 협력 및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다문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건강요구를 인지하고 문화중심 돌봄을 실천한다. 마지막으로 대상자의 간호 상황에 따른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통합적 간호술을 실무에 적용하며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을 적용한다. 또 간호 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 실무에 적용한다.
오승율 2022.07.20 추천 0 조회 25